티스토리 뷰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실 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계획하실 때 비행기표 예약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일텐데요.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예매를 진행해도 되지만, 한눈에 비행기표 가격을 비교하고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다면 정말 더 좋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항공사의 표를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릴테니 본문 끝까지 읽어보신 후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여기]

 

비행기표 예약 사이트 추천 TOP5

 

1.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표적인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는 필터링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스케줄이나 가격대에 맞게 설정을 하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검색해줍니다.

 

특정 날짜 설정뿐만 아니라 한 달 전체의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어 한 달 내에 가장 저렴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 가능한 비행기의 세부정보도 제공해주어 보다 정확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2. 와이페이모어(WHYPAYMORE)

 

와이페이모어(WhyPayMore)는 실시간 할인되는 항공권을 찾아주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가격비교 사이트와 같이 날짜별, 시간별, 가격별로 본인의 설정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을 해주는 혜택도 제공해주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탑승자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카약(Kayak)

 

카약(Kayak)은 다양한 여행사이트의 정보를 한꺼번에 찾아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주는 사이트입니다. 정해 놓은 예산이나 날짜 비행시간 등을 바탕으로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 항공권 결과를 보여줍니다.

 

만약, 여행 기간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아도 ‘익스플로어’ 기능을 통한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이 사이트는 항공권뿐만 아니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호텔이나 렌터카의 정보 또한 제공합니다.

 

 

 

4. 구글 플라이트

구글플라이트(Googleflights)는 저렴한 항공권을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다구간 목적인 비행을 원할 때 타 사이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항공편을 알려줍니다.

 

검색한 결과값을 달력으로 보여주며, 월별 가격 그래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저렴한 기간을 한눈에 보기 용이합니다. 또한, 선택한 여행 일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 구글플라이트의 특징입니다.

 

 

 

5. 스튜던트유니버스(Studentuniverse)

스튜던트유니버스(Studentuniverse)는 사이트 이름에 걸맞게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여행 예약 사이트입니다. 본인이 대학생 신분이라면 구할 수 있는 가장 싼 가격의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특정 기간이나 특별한 날마다 프로모션이 있어 프로모션코드만 입력하면 매우 싼값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을 위한 할인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할 시에 신분 확인을 위한 학생증, 재학증명서, 또는 시간표 등으로 학생 증명이 필요합니다

 

 

 

항공권 예매 시 필수 체크 사항

1) 무료 수하물 여부 무료 위탁 수하물이 포함된 항공권인지 꼭 확인(항공사별 수하물 규정 확인)

특히 저비용 항공사 등의 항공권 구매 시 수하물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합니다. 혹은, 기념품을 고려해 귀국 항공편만 수하물을 추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2) 도착 시각 출발 시간만큼 도착 시간 확인이 중요

오전과 오후를 헷갈리거나, 도착일이 이튿날임을 뜻하는 +1 표시를 놓치고 호텔을 예약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또 교통편, 숙소, 일정 등을 정할 때도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3) 자가 환승 환승과 자가 환승을 확인

같은 항공사 또는 동맹체 환승의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자가 환승의 경우 환승 공항에서 직접 짐을 찾아 부쳐야 하니 넉넉한 환승 시간은 필수입니다. 또 비행기 출발 시간과 탑승 시간 확인도 중요합니다.

 

4) 도착 공항 주요 유명 도시는 한 도시에 두 개 이상의 공항이 있는 경우가 많다.

출발 공항 확인만큼 도착공항 확인은 필수입니다. 또 국내선 또는 국제선 환승 시 공항이 바뀌기도 합니다. 도착 공항에 따라 이동 시간 및 방법 등도 다를 수 있으니 미리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환승 비자 필요 여부 경유 항공권 예약 시 경유 국가의 비자가 필요한지 꼭 확인해야 한다.

스탑오버 여행지에서 하루 이틀 체류하는 것이 아닌 단순 환승 시에도 비자가 필요한 국가가 있습니다. 캐나다, 호주, 미국이 대표적인 곳, 중국은 환승 시 비자 없이 간단한 서류 작성으로 무비자 체류(144시간 이내)가 가능합니다.

 

6) 여권 유효기간 최소 6개월 이상의 여권 유효기간 확인 필수

최소 6개월 이상의 여권 유효기간 요구하는 국가들이 있으니 항공권 예약 전 여권의 유효기간 확인은 필수입니다. 또 사증란 빈 페이지가 없을 시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최소 2쪽 이상의 빈 페이지가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행기표 예약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행기표 예약 시 여러 항공사의 표들을 비교해보고 예약을 진행하시고 여행 여비도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계획하시는 여행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